홈으로 로긴 서비스센터
공지사항
여행정보
여행후기
Q&A
날씨정보 시차정보
환율정보 여권정보
제목 : 요세미티 국립공원
등록자 : admin 등록날짜 : 2013-01-21

요세미티 계곡은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900여 미터에 이르는 직립의 암벽들이 산재해 있다. 길이 10킬로미터, 폭 1.4킬로미터의 대협곡 양면에는 900미터의 수직 벽 엘 캐피탄(El Capitan)과 하프 돔(Half Dome)을 비롯한 웅장한 거벽들이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 있다.

 

 

터널뷰

공원에 도착해 터널을 지나자마자 나오는 요세미티 하프 돔과 엘 캐피탄이 보이는 뷰포인트이다.

 

 

하프돔

 

 

 

그레이셔 포인트 뷰

요세미티의 상징이자 4000ft에 이르는 하프돔을 비롯한 거대한 화강암 바위들이 위치해 있는 곳이다.

 

요세미티 폭포

 

요세미티 계곡을 흘러온 물이 수원을 이룬다. 높이 739m, 너비 28m로 크게 3부분으로 나뉘며 제일 윗부분의 막힘없이 낙하하는 상부 높이는 436m이고 하단부는 97m이다. 2개의 물줄기 사이에 여러 개의 폭포가 206m의 완만한 계단을 이루며 흘러내리는데 아래쪽에서는 잘 보이지 않으며 지형상 가파르고 미끄러운 곳이어서 도보로는 접근하기 힘들다. 폭포 하단부는 위치와 형태상 바라보기에 가장 적합하지만 위험한 돌더미로 이루어져 있다. 폭포에서 흘러내린 물은 머시드강으로 흘러든다.

평균 유수량은 48m³이며 눈 녹은 물이 흐르는 늦봄에는 물이 늘어나 장관을 이룬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주요한 관광명소이며 폭포까지 이르는 산책길의 경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에는 이 폭포 외에도 브라이들베일(Bridalveil)·네바다·버널(Vernal)·리본·레하마이트(Lehamite)·센티넬(Sentinel)·일리루엣(Illilouette)·실버스트랜드(Silver Strand)·스노크리크(Snow Creek)·스테어케이스(Staircase)·로열아크캐스케이드(Royal Arch Cascade)·호스테일(Horsetail) 등의 폭포가 있다.

 

 

 

 

덧글달기
스팸차단코드

װ
ī
ȣ
회사소개